암보험 비갱신형을 비교추천, 암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 암보험, 비갱신형이 사라지는 이유

암의 위험성에 대해 40대 이상은 뼈져리게 느끼고 있을 테지만 형편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아직 20대라면 그게 꼭 필요한것일까 라며 아직은 먼 이야기라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암은 잘못된 식습관 및 환경오염 등이 원인으로 갈수록 증가추세입니다.

의학이 발전하면서 암은 더 많이 발견되고 더 잘 치료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발견과 치료율의 증가는 곧 비용의 증가로 이어지죠.

 


■ 암치료 비용 계산

2011년 4월 진단금의 일부가 축소되었습니다. 보험사의 손해율은 타 보험에 비해 암보험이 높기 때문에
여전히 높은편이어서 보험료는 계속해서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찍가입해야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뒤늦게 필요성을 깨닫게 되었을 때는 이미 상당히 부담되는 금액이 되어 있고
아이들 교육비에 허리가 휠 정도의 나이대인 경우가 많죠.

국립암센타의 자료를 보면, 간암치료비가 평균적으로 거의 7천만원에 육박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이 암에 걸린 경우라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회비용의 손실까지 더해야 하므로
한 가정의 경제는 붕괴수준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 암보험, 가장 적절한 가입시기는?

두차례에 걸린 적절한 가입시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20대 초반에 미리 가입해 둘 경우 보험료가 무척이나 쌉니다. 요즘 30대초반부터 성인병이 걸린다는 보고가 여러번 있더니 TV에도 종종 나올 정도가 되었으므로 20대초반에 10년납으로 들어두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두번째는 40대전후입니다. 이 무렵부터 보험료는 급격히 올라가게 되죠. 암 보험 뿐 아니라 모든 보험이 40대 부터는 질병 및 사고의 위험증가로 가파르게 상승하기 시작하므로 왠만하면 40세 전후로는 대비를 완료 하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는 건강할때입니다. 건강 식단과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것도 필요하지만 내가 건강을 잃게 되었을때 내 주변사람들이 얼마나 힘들어 질지도 생각해야됩니다. 한번 질병이 발생하면 가입이 거절되는게 보험이라는것도 아시구요.

■ 암보험, 비갱신형에 순수보장형으로!

갱신형 가입중 암이 발병하게 되면 갱신이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나 점점 비싸지게 되죠. 반면에 비갱신형은 처음에는 조금 비싼듯 느껴지기 쉽지만 멀리 보았을때 상대적으로 나은 선택이 됩니다. 그래서 비갱신형을 추천하고 있죠.

반면에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조금은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기환급은 미리 땡겨서 보험료를 받고 나중에 낸 돈 그대로 돌려준다는 건데 실은 그만큼 순수보장형보다 더 받고 받은거 적립해서 투자한후 수익율을 올리겠다는 내용입니다만 단돈 만원이라도 저축을 따로 하는게 더 나은 선택이죠.

 

■ 전문가와 상담 요령

한번 가입하면 납입만 10년 혹은 20년을 설정하고 오랜기간 유지하게 되는데 왜 그렇게들 쉽게 단편적인 정보만 보고 가입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필자가 연재하는 글은 다른 곳을 돌아 다닐 필요 없이 한번에 요약해 드리기 위함인데 전문가와의 상담시에도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단돈 얼마라도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비용이 있어서는 재테크가 어렵게 됩니다.

암보험은 나와 가정 그리고 재테크 등 모든면에서 최소한의 필요조건이라 할수 있으니 적극적인 상담을 우해서는 신뢰받는 곳에서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No.1 보험몰 [링크] 최적화된 구성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메일로 먼저 견적을 받아보고, 무료질문게시판을 활용해 체크할 부분을 꼼꼼히 질문해보자.

- 다양하고 많은 보험상품 보유
- 무료질문게시판을 이용한 사례별 맞춤 Q&A제공
- 보험료계산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첫회 보험료 50%를 되돌려주는 캐쉬백 서비스
- CS팀을 토한 보험상담원 부재 시 제공되는 사후처리서비스
- 아시아경제신문 우수법인으로 입증된 공신력
- 보험금지급사례 등 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제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