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추천 하는 진짜이유와 비갱신형 암보험이 가장 좋은 암보험일까?

요즘 의료실비보험을 첫 보험으로 들고 그 다음 암보험과 종신보험을 이어 드는 추세입니다. 특히 평균연령대가 급격히 늘어나 초고령화사회로 접어든다는 뉴스를 하루이틀 보는게 아니어서 그런지 미리부터 질병을 대비 하려 하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이죠.

암보험은 왜 필요할까?

 암보험의 필요성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 발병률과 치료율이 올라가니 결국 치료비용 증가
- 발병 이후의 가입은 어려운데 점점 젊은 나이부터 암발병율이 높아진다.
- 암이 발병하면 가족의 생계를 위협하게 되고 온전한 가정생활을 꾸리기 어렵다.
- 위험률 상승으로 진단금이 줄어들고 보험료는 늘어나는 중.

암보험의 적정 가입시기는?

매년 4월을 기준으로 보험료 상승이 있는데 대개 물가상승분 정도가 반영되나 운이 없으면 단 몇일 차이로 더 많은 보험료에 더 적은 보장을 받을 수도 있으니 기왕이면 4월 이전에 서두르는게 좋습니다.

가능한 한살이라도 어릴 때 매년 4월 이전 가입

보험료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시기는 40대 이후부터이니 가능하면 그 이전에 가입해야 좋습니다. 한국은 저금리 시대로 접어들었으므로 되도록 이른 나이에 가입하는게 점점 더 유리해지는 시대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질병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습니까?

중대 질병이라 함은 흔히 발생하면서도 위험성이 높은 질병을 말하는데 암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이 중대 질병을 대비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알아 보면 이미 보험 몇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걸 믿고 암보험까지 굳이 필요하겠느냐고 되묻습니다.

헌데 알고 보면 그 몇개 들어놨다는 보험의 절반은 중복이고 나머지는 특약구성이 엉망입니다. 보험은 4개나 들어 있는데 실질적으로는 1개 들어 있는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필자도 예전엔 그랬습니다. 그 때 모두 바로 잡으려 했지만 완전히는 못했습니다. 좀더 일찍 알았어야 했는데 거의 납입이 끝날때 알게 되었던 것입니다.

 

왜 비갱신형 암보험이어야 하는 것일까?

갱신형은 말 그대로 갱신때마다 물가등을 반영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터무니 없이 인상시키다가는 신규 가입자가 없을테니 무리할 순 없지만 그럼에도 일정한 나이가 되면 올라간 보험료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대질병인 암보험의 긴 가입기간을 고려해보면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더 오래 살수는 있게 되었지만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경제적 부담이 어디로 사라지고 없어질 순 없는 것이니까요.

보장해주는 암의 종류 및 보장기간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진담금이 얼마인가 입니다

암진단금 위주의 실속형 구성 VS 암을 비롯한 중대질병 진단비 및 입원비 수술비등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구성

 

 

No.1 보험몰 bohummall.co.kr

- 다양한 보험사의 태아보험상품 보유
- 첫회 보험료 50%를 되돌려주는 캐쉬백서비스
- 아시아경제신문 우수법인으로 입증된 공신력
- 보험금지급사례, 보험료계산 서비스등 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암보험 가입시 주이해야할 점은?

책임봥 개시일이 90일 이후

단, 15세 이하는 바로 보장, 1~2년안에 진단시 지금금애의 제한도 있습니다. 젊은 나이일수록 미리 준비하는 것일 수록 이렇게라도 보험료가 저렴하게 구성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다.

보험료가 부담된다 싶어도

진단금은 유지해 주는게 좋겠습니다. 다른 보장은 줄이더라도 암보의 필요이유를 훼손해선 안되겠죠.
또한 재발율이 높으므로 횟수에 관계 없이 매회 수술비를 지급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건강하다 하더라도

만일에 대비하는 상품이죠. 다들 건강하지 않아서 암이 걸리는게 압니다. 이왕 해야할 것 싸게 가입이 가능할때 해야 재테크 관점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를 하며 인생의 재무설계를 하기 위해서도 암보험은 필수라고 봐야 합니다. 암보험마저 들 여력이 없다면 의료실비보험에 암특약이라도 넣어서 단기간에 목돈이 지출되는 진단 수술비 등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