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사은품보다 어디가좋은가 비교해보는걸 추천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태아보험추천상품을 선택하는 요령과 가입시기를 비롯한 가입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또한 태아보험비교사이트에 견적서를 신청하는 요령도 팁으로 드리겠습니다. 복잡하거나 중요치 않은 자잘한 내용들은 제외하고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들 만을 위주로 정리해 보았으니 가입전에 꼭 한번 읽어 보도록 하세요.

태아보험유아기에는 자주 질병에 걸릴 수 있고, 상해의 위험또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를 임신하게 되면 소중한 생명에 대한 커다란 기쁨이 찾아 오지만 그에 비례하여 책임감 역시 같이 생기게 됩니다. 태아 때부터 자녀를 지켜주고 싶은 마음은 갖고 있지만 굳이 꼭 필요한 것일까 라며 막연하게 생각하던 분들도 출산을 경험해본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서야 마음을 달리 먹고는 하더군요.

● 태아보험이란

산모가 임신하게 되어 자녀가 뱃속에 있을 때 미리 가입해 두는 상품을 말하는데, 출산으로 태아가 세상에 나오는 순간부터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가리킵니다.

짧게 표현하면 한시적인 태아특약에 어린이 보험을 결합한 형태
특히 태아특약의 경우 가입시기 제한이 있어 미리부터 알아두어야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볼까요.

산모가 임신중 때에만 가입가능
태아특약은 한시적시기 동안만 보장
태아 출생시 태아특약 보장이 만료되어 어린이보험으로

 

 

아기를 위한 아기보험면역력에 약한 아이들을 보호해주세요.

● 태아보험의 필요성

환경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한국 임산부 및 신종질병 발생빈도수

언제부터인가 한국은 중국으로부터 날아 오는 미세먼지에 정말 많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 초미세먼지라는게 마치 인체로 치면 고혈압과 같은 성격을 갖고 있어서 온갖 합병증과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 합니다. 대기중에 떠다니니 막기도 쉽지 않고, 또한 매연, 온난화 등의 환경문제까지 더해지면 산모뿐 아니라 태아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출생후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 또한 있으므로 미리부터 예방과 대비를 해야 할 필요성은 어느때보다 높다고 하겠습니다.

고령임신과 저출산

근래 만혼분위기가 확산되어 산모의 늦은 결혼과 고령화로 첫째 아이 출산 연령이 30대로 진입하였고, 아이의 선천성질환 역시 늘어나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고령임신은 산모의 면역력 저하로 태아의 질병에 걸릴 확율을 높이고, 선천이상질병, 신생아관련질병, 미숙아 출산에 따른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등 아이의 출생직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한 관한 대비를 필요로 하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경우엔 자연스레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며 유년기부터 성장하는 과정 중 잦은 질병과 상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태아

 

어린이 안전사고와 소아암

나날이 어린이 안전사고는 증가하는 추세에 인간의 편리를 위한 이기들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그에 따라 위험성도 높아가는건 어쩔 수 없는 현상인듯 합니다. 거기에 치명적이랄 수 있는 소아암 까지 증가추세 이다보니 완치가 가능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큰 병에 따르는 큰 치료비용은 가정경제를 매우 큰 위험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태아보험료는 보장범위와 적립금액은 어느정도인지 납입기간은 언제까지인지 등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결정되므로 덜컥 보여지는 보험료 그대로 받아 들여 가입하기보다는 이런 사항들을 감안해서 비교해 본 후 가입을 결정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최근 '비교견적서'를 신청하여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만 조금 더 잘 이용하기 위한 방법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을 선택하기 전 이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태아보험 가입전 알아두어야할 사항

태아보험 가입전에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태아가 뱃속에 있을 때 가입하게 되는 태아보험은 출생시기 주산기질환, 태어난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요소들을 빠짐 없이 종합적으로 챙겨주어 혹시 모를 위험으로부터 아이를 지키기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생후 영유아기를 거쳐 어린아이가 자랄 때는 환절기에 면역력이 대폭 낮아져 감기나 폐렴같은 증상에 걸리거나 뛰어노는 시기에 잦은 상해에 쉽게 노출이 되고 마니 태아보험으로 태아 때 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시기까지 미리 위험예방을 해두는건 여러모로 필요한 일입니다.

예전에는 스물 다섯 전후를 결혼적령기라 했었는데 근래에는 +10년은 늘어난 분위기입니다. 실제 통계상으로도 첫아이를 서른 초반에 낳는 비율이 가장 많은 시대에 이미 접어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늦은 결혼은 아이 출산에도 영향을 주어 주변에서 저체중이거나 이른둥이(조산아)를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 되었고, 태아에게 큰 돈이 들어가는 선천이상이나 소아암, 신체마비 등의 여러 위험이 현실로 다가와 마냥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같은 이유로 관련 검사를 꼼꼼히 받는 예비부모들이 대부분이 되어버린 지금, 이런 우려에 맞는 대비를 해두는게 여러모로 현명한 일일 것입니다.

태아보험'은 예측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행이 아무 문제 없이 넘어가면 '태아특약'은 시한을 다하고, 어린이 보험의 역할과 실비보험의 역할을 해내게 되어 다목적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많은 예비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린이보험이라는 큰 틀에 속해 있는 태아보험상품은 가입시기에 따라
임신중 가입을 하면 태아특약을 넣어 태아보험의 명칭을 쓰고, 출산 이후엔 어린이보험의 명칭을 쓰게 됩니다.

이제 정리해 볼까요.
산모 뱃속에 태아가 있을 때 가입하면 태아보험이며, 한시적인 태아특약 보장기간이 끝나면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어 어릴 때 자주 걸리는 질병과 상해 역시 대비할 수 있습니다.

 

● 태아관련 특별약관

선천성 질환 수술 특별약관

요즘 예비부모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선천성기형을 비롯해 유전자질환 등 수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1회 수술당 약관에서 정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심장판막증, 심장의 심실(심방) 중격 결손증, 질 폐쇄, 장폐쇄, 항문폐쇄, 유문 협착, 구순 구개열(언청이)등이 있습니다.

미숙아(저체중아)육아 보장 특별약관

저체중아 역시 과거에 비하면 흔히 볼 수 있는데, 2.5kg미만의 체중으로 태어난 아이가 3일 이상 인큐베이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약관에서 정한 보험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출생 전후기 질환 보장 특별약관

출생 전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하게 될 시 1일당 입원비용을 지급합니다.

 

■ 태아보험 가입 노하우

태아보험에 관심두고 계신 예비부모님들이라면
생명보험사 + 손해보험사 태아보험을 각각 조합하여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통상적으로 생보사는 큰병에 강한 성격에,
손해보험사는 실제 지출된 병원비를 기준으로 하는 실손보험의 성격이 강합니다.

따라서 각각의 장점을 더해 큰 질병 대비는 보험료가 적립되는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을,
잦은 의료비에 대한 대비는 손해보험사로 하면 상호 보완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귀한 세상에서 이왕이면 건강에 관한 부분만큼은 챙겨주는게 다른 어떤 부분보다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빈번히 발생하는 질병과 넓은 보장이 핵심

넓게 빠짐없이 보장하고
가장 빈번한 질병&사고의 경우엔 중점 보장

기본은 출생전 태아에 대한 위험을 태아특약으로 대비하고, 출생 후 자라나는 시기엔 어른들에 비해 잦은 질병과 상해에 노출되는 경우를 대비하며, 선택적으로 유괴납치나 폭력, 정신장애와 같은 현대사회의 아동문제까지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가 성장하는 과정 중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자주 병원에 들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병실이 모자라 상급병실이 잠시라도 있게 된다면 상급병실의 병실료는 커버해주는 입원일당헤택을 넣는 것도 좋고, 영유아 시기를 지나 어린이보험이 되었을 때 어린이집과 취학이후 다른 아이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까지 고려한 배상책임보장을 넣어 두는 것도 현실적인 대비가 될 수 있습니다. 한편 쌍둥이(다둥이,다태아)의 경우 차별하지 못하도록 되었으니 이에 해당된다면 관련 보장을 잘 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고, 쌍둥이라는 특별케이스에 경험이 많은 상담사와 설계해 보는게 더 유리한 선택일 것입니다.

 

 

 

■ 사은품이 가입의 기준이 되어선 곤란한 이유

유독 태아보험은 사은품을 무기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사은품으로는 고급 유모차나 아기용카시트 등이 있죠. 이런 선물로 눈길을 끌기는 쉽지만 내용까지 알차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보기엔 괜찮을지 몰라도 사실 본래의 목적과 맞지 않은 설계라면 본말이 전도된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사은품 때문에 정작 중요하게 따져봐야 할 부분들을 소홀이 하면서 '그게 그거겠지' 라고 생각하다 보면 오히려 손해 보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시 상기하자면 태아보험은 '잠시' 들어 두는 성격이 아니며 꼭 챙겨야할 보장은 놓치지 않고 직접 챙기는게 좋습니다.

 한편 태아보험은 태아특약이 만료되는 시점부터는 어린이보험이라고 볼 수 있는데, 여기에 더해서 어떤 병력도 생기기 전 즉, 미리 가입제한이 없는 시기에 여러가지로 준비해 둘 수 있을 때 준비하는건 어찌 보면 필수적인 가입이유가 될 수도 있지 않냐는 생각도 듭니다.

 영유아기 때는 환절기엔 감기 걸리고, 걷고 뛰는 와중에 사소한 상해는 자주 일어나며, 혹시 모를 조금은 중한 질환까지... 여러가지로 부모걱정은 끊이질 않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아무런 사고도 없이 건강하면 좋은것이란 바램과는 별도로 보험의 본래 성격인 천의 하나 만의 하나인 위험적 요소를 대비해 놓는게 좋지 않나 싶고, 어떤 질환이든 병원을 가고 진단받고 치료받은 기록이 있다면 이미 병력이 있는 것으로(시한이 있다) 가입이 되더라도 보장이 축소되거나 보험료가 상당수준 비싸질 수 있음을 감안한다면 더욱 필요한 선택이지 않나 싶습니다.

사고라는게 보통 본인 의도와 관계 없이 찾아오는 심적-경제적 부담을 완와해주는 역할을 해주므로 만의 하나지만
당장 뿐 아니라 보장기간이 다할 때까지 질병과 상해를 비롯한 아이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가족을 지키는 역할을 태아보험이 해준다는걸 감안하면 결국 심적인 부담과 물적인 위험을 지키는데 더할나위 없는 역할을 해주준는 의미이며,
이런 부분을 보더라도 '사은품'에 관심을 두기 보다는 비교해가며 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가입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 보장기간 확인

이왕 가입하는게 오랜기간 보장 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걸 추천합니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건강에 대한 보장은 어느때든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가입하시려는 분이 원한다면
큰 병에 혹시라도 걸려서 보험가입이 어려워지는 경우를 막기위해 70세보장, 80세 보장 정도로는 부족하니 100세까지 보장받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한국사회는 이미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상황이고,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자녀들이 장성하면 그때는 100세시대가 현실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100세보장은 이제 선택에서 필수록 전환되어 가는 중에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가입시기를 놓쳐선 안되는 이유

가입시기에 제한이 있는 태아보험다보니
시기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면 태아에 어떤 질병이나 문제가 발생한 이후에 가입하려 하는 '역행가입'을 막으려 가입시기에 제한을 두기 때문입니다.

생명보험사는 임신16주 부터 22주 사이 가입이 가능하고
손해보험사는 임신이 확인된 후부터 ~ 22주 사이 가입가능 합니다.
공통적으로는 22주를 넘기지 않아야 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시기가 지나도 가능한 경우도 있다고는 합니다만, 보장이 대폭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갱신거절 사유 체크

보험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요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아는 분들이 많은데요.

갱신형이라는 건 일정한 기간 즉 1년에서 많게는 5년이 지나면 보험료 재조정이 있을 수 있는 대신 초기엔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갱신되는 특약의 보험료는 물가추이, 회사의 손해율과 가입자 나이등을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결국 납부할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가입자에게 불리한 조건입니다. 다만 비갱신형은 초기에는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오히려 더 저렴하게 되므로

서로간의 장단점이 있어서 어느 보장형태가 무조건 더 좋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여기서 짚어보아야 할 문제는 '갱신거절사유' 를 확인해 보자는 것입니다.
갱신거절이란 - 일정기간이 지나 갱신형특약의 보험료를 다시 책정할 때 아예 갱신이 거절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컨데 지급된 보험금이 너무 많다고 갱신거절을 당한다면 안그래도 투병으로 힘든 시기에 악재가 겹치는 경우가 될 수 있으므로
치료비용을 더이상 지원받을 수 없는 처지에 놓이지 않기 위해서라도 갱신거절이 잘 되지 않는 태아보험을 선택하는게 좋겠죠.

따라서 갱신거절이 잘 되지 않으면서 100세까지 보장되는 태아보험을 선택하는게 좋은 가입방법일 것입니다.

 

 

 

■ 소아암 대비의 필요성

소아암의 위험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소아암 환자란 악성신생물(암)과 상피내암종에 해당하는 상병을 가진 만 18세 이만의 환자를 말하는데, 성인들은 예방접종을 맞고 식습관 개선등 노력이라도 해볼 수 있지만 신생아부터 영유아 시기에 발병할 수 있는 소아암은 대비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면 이런 소아암 대비도 가능하니 충분히 숙고해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소아암의 위험성으로 진료인원 증가중
- 소아암 진료 환자의 수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 따라서 진료비 역시 대폭 증가중

출산률이 낮아지고 있는 시대에 오히려 진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건 주목해야할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소아암은 어린아이에게 걸리므로 성장이 빠르고 조직이나 장기의 심부에서 발생하여 상당부분 진행될 때까지 잘 드러나지 않아 발견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발견이 중요하며 조기발견시 완치율이 7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아암은 주로 4~5세 사이에 발병빈도가 높고, 두통이나 구토가 새벽에 심한 경우, 신체 각 부위 통증이 3주 이상 지속되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발열이 3주 이상 지속되고, 온몸에 멍이 잘 없어지지 않는다거나 빈혈이 지속되고 피가 잘 멎지 않는 등의 증상이 다수 복합적으로 나타날 경우 진료를 받아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보험료는 주로 나이, 사고율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적립보험료와 사망보장의 포함 여부에 따라 또 달라지기 마련이다. 이외에도 성별과 직업으로 인해 보험료 차이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동일한 보장내용인데도 20대와 40대는 두배 이상의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고, 적립보험료에 따라 다시 적지 않은 금액 차이를 보이니 이 부분을 잘 고려하는게 좋다.
믿을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찾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곳만 추려봤습니다.

보험몰

이백여명의 전문CS팀을 별도 운영하며 아시아PB대상서 우수상 및 여러 수상기록으로 신뢰성을 더하고, 보장내용 보험료, 상품특징을 쉽고 빠르게 비교해 보실 수 있는 등 다수의 수상경력에 국내 대다수의 보험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험닷컴

가입시 초회보험료를 50%돌려주고 14개의 보험사 상품을 차별화된 비교기능의 이용방법이 비교적 손쉬우며, 여러 수상경력까지 더해 신뢰성을 높이고 있는 곳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