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와 40대 직장인들은 대개 열심히 일을 해서 본인 뿐 아니라 혼인을 한 경우라면 가족도 부양해야 하는 시기죠.
직장인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은 이렇게 한창 일할 나이에 어떻게 보험가입을 해야 유리한지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용성으로 인기 있는 생활보험

5천만원한도내에서 입원의료비를 환급해주고, 통원치료비는 25만원 한도에서 환급 해주는데, 이 밖에도 병원에서 사용하는 비용의 대부분을 본인부담금 외에 환급해 주게 됩니다. 검사 받는것부터 식대 병실료 등 다양한 비용이 이에 해당됩니다.

직장인들의 최근 추세는 종신보험처럼 가장의 사망보장을 주목적으로 하기보다는 보다 현실적 대책이라고할 수 있는 실손의료비와 암보장을 통한 목돈지출을 대비하는 것인데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개인 혹은 가족보험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데, 앞서 말했다시피 저렴한보험료에 다양한 보장이 가능하여 실용성으로 치면 으뜸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돌발적인 목돈지출로 가정의 재무흐름에 악영향을 끼쳐 재테크마저 망치는 일이 없도록 암진단금특약으로 중대질병을 대비하게 됩니다.

두가지를 조합하여 구성하는게 사실상의 대세라고 할 수 있지만, 시작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먼저 의료실비보험 내에 암진단금특약을 넣고, 다시 여유가 되고 수입이 늘면 암보험을 따로 들어도 좋습니다. 암진단비 특약은 여러개 가입해도 실손처럼 비례보상이 아니라 가입시 약정한 금액을 정액보상해 주니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최소대비만 했다면 암보험으로 큰 병이기는 우군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실비보험은 무엇일까

의료실비보험이란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병원비 중 80~90%를 최대 100세까지 환급해 주는 상품입니다. 직장인들은 생활비를 쉽게 줄이기 어려운 특성 때문에 체감되는 병원비로 인한 가계부담이 적지 않은데요. 실손보장에 암진단금특약 등 종합건강보험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의 관점에서 보더라도 당장의 의료비용부터 노후병원비 대비까지 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원비 CT촬영 X-RAY 약값 특진료 내시경 특수검사 식대비 초음파 MRI등 가장 많은 의료비지출이 이뤄지는 항목들을 의료실비보험으로 최대 90%까지 보장받는 이득이 있고, 50대 이상이 되면 고혈압으로 인한 혈관질환, 눈이 침침해지고 관절이 쑤시고, 나이든 여자분들은 자궁암, 유방암, 갑상샘암 등의 발병 위험률이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의료실비보험으로 전체적으로 보장받으면서 암과 같은 중대질병은 목돈의 진단금으로 상호 보완하여 구성하는게 직장인들의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의 필요성

 

- 누구에게나 질병과 상해는 찾아 올 수 있다
아무도 병에 대해서만큼은 자심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 실제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비를 환급받으므로 때문에 검사 및 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다.
가입후 노년에 이르기까지 병원비 부담을 덜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이 도움이 됩니다. 병원 갈 때마다 검사비 부담되면 정작 가야될 때를 놓칠 우려가 있죠.

3. 별도의 상해보험과 암보험 없이 의료실비로 대비가 가능 
디스크 타박상 찰과상 등의 일상적인 상해에 대한 대비가 의료실비만으로 가능하며, 암진단금 특약으로 정액보장도 가능합니다.

4. 신종질병이나 미래질병에 두루 보장받는다
신종질병인 조류독감 신종플루 광우병등이 새로 생겨나 한번씩 세계를 떠들썩 하게 한적이 있었죠. 혹시모를 미래의 신종질병까지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실비보험의 주요 실손보장내용과 가입시 알아둘 점

 

입원의료비는 상해 또는 질병으로 치료하게 되면 첫 날부터 입원비, 식대, 검사비(MRI,CT,PET,초음파,X-RAY등) 수술비, 약값 등 병원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중 최대 90%를 보장하게 되는데 질병당 한도는 오천만원입니다. 통원의료비는 외래비와 약제비를 합산해 30만원 한도내에서 보장하게 되는데, 외래진료시에는 의료기관에따라 의원 1만원, 병원 1만 오천원, 종합병원 2만원을 공제하게 되며 약제비는 1건단 8천원을 공제하고, 보장하게 됩니다.(매년 계약일로부터 1년간 약제비 180건 한도)자기부담금 10%의 경우 보험료는 올라가지만 의료비 지출 중 본인부담금이 적고, 20%의 경우에는 보험료는 낮아지지만 병원비에서 본인이 내야 하는 부담금의 비중이 조금더 커집니다.

1. 가입제한이 있는지부터 체크 
30대 직장인이라면 아직 병력이 있거나 치료중일 때 가입이 제한될 수 있음을 감안하여 미리 가입여부를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보험사에서 가입이 안된다 하여 다른 보험사도 꼭 안된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다양한 보험사의 비교상담을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2. 보장내용은 어느만큼?
쉽게 말하자면 상품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지료받고 입원이나 통원의료비에 자궁근종과 같은 여성질환,성인질환,흔히 3대중증질병이라 부르는 암, 뇌졸중, 심혈관질환 등의 중대질병의 치료비와 입원비, 각 질환별 약값 등을 보장합니다. 단, 월1~2만원대의 저렴한 보험료가 가능한 단독형의 경우 사망 장애 암 뇌출혈 등의 진단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순수보장형은 30대~40대 적합하며 조금 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3. 보상금액의 이모저모
의료실비보험의 보상금액은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필요에 의해 내게 맞는 구성인지가 보다 중요합니다. 필요가 덜한데 보상이 많은것보다 내게 맞는 보장이 큰게 좋은 것이죠

4. 보험상품 고르는 요령
한 보험사내에도 여러 상품이 있을 수 있을 정도라 일일이 상품별로 구분해 비교해 보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몇몇 기준을 정해 보험비교를 해보는게 좋은데, 아무래보 보험비교사이트의 비교시스템을 이용하는게 간편하겠죠. 거기에 상담이나 견적요청을 더한다면 꼼꼼한 비교가 가능할것이고, 나아가 안정성 있는 회사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의료실비와 재테크의 상관관계

 

생애주기의 굵직한 이벤트는 연령대별로 계속해서 찾아오게 됩니다. 가벼운 증세는 몇만원도 들지 않지만 자주 반복되거나 오랜기간 지속되면 적지 않은 지출이 되고 , 평균 암치료비용이 2천만원이 넘는다고 하니 결혼, 내집마련, 육아, 대학등록금 등을 준비하는 재테크에 있어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남자도 80세 정도에 이르렀고, 50대 이상부터는 급격히 질병발생빈도가 높아지며,  성인 사망원인의90%가 질병이라는 사실은 반드시 그에 대한 대비를 해두어야 하는 당위성을 말해줍니다. 결국 병이라는건 남여노소를 가리지는 않지만 통계적으로 더 많이 발생되는 시기 이전에 미리준비해야 조금더 저렴한 보험료에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30대와 40대는 가장 적기라 할 수 있으며, 병이 생긴 이후라면 자칫 잘못하면 가입제한이 있을 수도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3대 중대질병 안내
30대 직장인이라면 병이 없을 때 미리 준비해야할 것들로 암과 뇌졸중 급성심근경색등 따로이 보장설계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암보장을 해야 하는 이유
암의 발병율은 대비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증가했고 진단율과 치료율도 따라서 올라가고 있지만 치료비 역시  따라 증가중입니다. 발병시 가정의 붕괴를 막기 위해서라도 암진단금특약의 필요성은 커진다.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 대한 대비

요즘 짜게 먹지 말라거나 고혈압을 주의해야 한다는 건강정보가 미디어를 통해 자주 등장하는 이유는 만병의 근원까지는 아닐지 몰라도 그에 근접한게 바로 혈관에 문제가 생길 경우입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막히고, 나아가 그 부분이 부풀어 오르고 심지어 터지기라도 하면 그게 바로 뇌혈관질관과 심혈관질환의 이유가 되는 것인데, 생활습관 및 식단의 조절로 예방 및 증상을 경감시킬 수는 있지만 증상이 나타나기 전 30대와 40대에 미리 보험으로 대비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맞춤견적 위한 보험비교사이트 활용법

 

인기글 : 2014/03/13 - [보험정보] - 암보험추천하기 전 견적비교부터 해야 하는 이유

보험몰

이백오십 여명의 전문CS팀이 별도 운영되어 이용편리성이 좋고,
 아시아PB대상서 우수상 및 여러 수상기록으로 신뢰성을 더하며, 보장내용 보험료, 상품특징을 쉽고 빠르게 비교해 보실 수 있는 등 
실속 있는 보험상품비교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포괄적인 상담을 의뢰할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편리한 이용과 효율적인 관리에 있어서 장점을 갖고 있고 최적화된 설계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이용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되어 있습니다.

 비교견적에 컨설팅을 통해 내게 맞으면서도 저렴하게 구성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유지관리에 있어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자신의 수입대비 적정한 비중으로 꼭 필요한 보장의 우선순위 및 불필요한 부분이 없는지를 점검하여 가입하는게 유리합니다. 즉 똑똑한 보험가입을 위해 가장 편리한 방법이며 제시되는 하나의 상품만을 놓고 가입유무를 고민하는게 아니라 여러 상품을 비교해 주면서 무료로 컨성팅도 해줍니다.

가능하면 장기적으로 존속하며 신뢰를 쌓아온 공신력 있는 회사에서 상담이 이뤄지는게 좋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고, 가입 이후에도 관리해줄 수 있는 회사를 두어곳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직접 비교해보세요.

보험비교사이트중 믿을만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을 링크해두었으니 찬찬히 살펴보세요

 

 

30대와 30대의 직장인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에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