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가 저렴한 운전자보험을 찾는 심리는 누구나 비슷할 것이라 여겨지는데요. 이왕이면 보장도 좋아야겠죠.
오늘은 운전자보험추천 가입요령에 대해 말씀드림과 동시에 여러 운전자보험의 비교필요성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의 우선적인 고려사항이자 기본전제는 저렴한 보험료와 충실한 보장, 이 두가지인데요. 회사마다 비슷한 보장과 비슷한 보험료일거라 생각하지만 사실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 운전자보험이란 어떤 상품인지부터 알아볼까요.

 

사과품질비교운전자보험도 알아보고 골라보기 좋게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게 좋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의 정의

운전자는 늘 사고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운전하다 보면 참 별의별 일이 다 있다보니 흔히 도로에서 볼 수 있는 가벼운 접촉사고 뿐 아니라 11대 중과실까지 대비하지 않으면 안심할 수가 없죠.

특징적으로는 적은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이 가능하다는게 운전자보험인데요.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에게 필수적인 인기상품으로 이미 자리매김한 상황입니다. 사실 사고 한번 없길 바라는 마음이야 누구나 같을 테지만 불가피하게 내 잘못과 관계 없이도 날 수 있는게 자동차사고이다 보니 운전자를 위해 변호사선임비용이나 형사합의금 및 벌금까지 설계하기에 따라 다양한 보장이 가능한 운전자보험은 더이상 남의 이야기라 생각하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이제부터는

 그럼 이번에는 조금더 자세하게 운전자보험 추천 및 똑똑한 가입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을 추천하는 이유

 

1. 자동차 사고는 내뜻과는 관련 없이 일어난다 
내 잘못도 아닌데 어처구니 없이 일어난 접촉사고로 곤경에 처해 본 적이 있는 분들이 많죠. 요즘 세상은 성인이 되고 차를 구입하고 수십년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흔히 발생하는 차사고부터 관련 비용까지 통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2. 임시생활비 지원 및 벌금, 변호사선임비용등 자동차 사고후 상황별로 대처가 가능하다
의료실비, 암보험이 가장 기본이라지만 운전을 하는 분들에게 든든한건 역시 운전자보험인데요.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사고 상황에 대한 대처 및 사고로 인한 변호사선임이나 성형치료가 필요한 경우까지 다양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돈관리차사고는 경제적 문제 뿐 아니라 많은 곤란한 상황을 유발시킨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의 다른점이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어떤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을까요?
운전자보험이란?
정말 교통사고는 나지 않게 하는게 최선이겠지만 혹여 사고가 났을 때를 가정해 본다면 자동차보험 하나로는 대비하기 어려운걸 알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같은 형사적책임이나 관련 벌금, 소송을 당했을 때의 변호사 선임비용과같은 소송방어비용과 같은 운전자를 위한 보장에 상해보장이 더해진 상품입니다.
자동차보험이란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있듯이 대물 자차 등 민사적손해를 주로 보장해 주며 과실유무가 중요하고, 매년 가입과 소멸이 반복됩니다. 이와는 다르게 운전자보험은 가입자 본인을 위한 상품으로 과실유무를 굳이 따지려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피치못하게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에도 형사적 손해비용을 보장해 주기도 하고, 8대 중과실사고(음주,무면허제외)와 중상해 사고로 인한 형사 합의 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 등의 형사적 손해 비용을 주는 등 지속성 상품입니다.  배상 책임 위주로 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이 돌려 받지 못하는 소멸성이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점과 대비되는 부분입니다

만일 교통사고 발생시 본인의 과실로 가해자가 되는 불행한 일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해서는 합의금이 필요하게 되고, 형사책임을 면하기 위한 벌금 및 변호사선임비용등이 발생하는 등 뒤따르는 책임 역시 적지 않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대비해야 하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고 준비하게 되겠죠.

  또한 입원하게 되면 경제활동이 불가능해져 임시생활비 지원이나 상처가 났을 경우라면 치아보철이나 성형치료비도 운전자보험에서는 어떤 구성으로 설계 하느냐에 따라 보장해주게 됩니다. 즉, 상해와 관련된 보장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동차보험의 범위 밖에 있는 부분을 촘촘히 챙겨주기 때문에 2009년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의 개정 이후 운전자들의 가입률이 급격히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 받기 어려운 부분을 핵심보장으로 하고 있는 상품으로, 형사적 행정적 법률적 책임을 보장해 주고, 특히 앞서 이야기한 내가 가해자가 되었을 때 및 사망 및 후유장해, 가족 부상 치료비, 병원에서의 의료비용 등 설계를 잘하면 저렴한 보험료로 폭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누구도 예상할 수 없다.

 

운전자보험의 주요 실손보장내용과 가입시 알아둘 점

 

 

가장좋은 운전자보험이란 다른 어떤 기준보다도 우선해야 할 것이 바로 내게 필요한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가입하는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가 여부 입니다.

 대개는 2만원~5만원대를 넘지 않는 보험료가 많으며 다양한 설계가 가능한데요.
상품안내에 보험료만 보고 판단하기보다는 보장기간과 납입기간 역시 감안하여 비교해 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즉, 구체적인 기준을 가지고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살펴야 한다는 이야깁니다. 가장좋은 운전자보험 비교추천은 곧 같은 납입기간 보장기간에 가장 핵심적인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나 벌금의 보장금액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면서 어느 보험사 상품이 내게 맞는 균형잡힌 설계가 되어 있는지를 살펴 효율을 극대화 해야 운전자보험의 비교추천이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작 필요한 보장내용은 충분하지 못하고 중요하지도 않은 보장이 많아봐야 보험료만 높아지기 때문에 최적화된 설계인가 아닌가는 막상 사고가 났을 때 적잖은 차이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왜 많은 분들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운전자보험을 가입하고 있을까요?
 다양한 보험사 상품을 직관적으로 눈으로 보고 파악할 수 있는데다가 각각 다른 구성과 조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앞서말한 기준에 더해 가입자의 나이, 성별, 특약설계 등의 기준을 추가하여 살펴보면 됩니다. 

  한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보장내용을 달리해야 하는데,. 저마다의 운전하는 습관과 성향은 그에 맞는 적합한 구성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으로 비교견적을 내어보고 나아가 전문가와 컨설팅을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전문가들은 구체적인 사례를 다양하게 접해보았기 때문에 운전환경에 맞는 설계에 능하며 여러분은 이런 제안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두리뭉술하게 문의 하면 원하는 결과에 못미칠 수 있으니 포인트가 되는 운전환경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의 하는게 보다 더 나은 답변을 듣고 설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8대 중과실사고
중앙선침범,보도침범한 사건,속도위반,신호 위반,앞지르기방법위반,횡단보도 보행자보호의무위반,승객추락방지 의무위반

 

1.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보장을 확인해보자
일반적인 사고와는 달리 8대중과실 사고의 경우에는 형사적인 문제로 곤란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단지 음주운전이거나 무면허, 뺑소니의 경우엔 해당하지 않습니다.

2. 벌금, 소송을 당했을 때 방어비용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자.
불의한 일로 사고가 났는데 벌금이 나오거나, 소송을 당해 방어비용이 필요할 때 이를 높은금액으로 보장받는지를 꼼꼼히 살펴야합니다.

3. 보상금액의 이모저모
일부 특약은 보험이 갖는 특성에 따라 공통적이기도 해서 한가지 일 때는 의례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지만 두가지 이상일 때는 중복되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입원의료비가 있죠..

4. 가입시 직업을 속이면 안됩니다
알릴의무 즉 고지의무를 다해야 정상적으로 보험금 처리가 가능합니다. 예컨데 직업을 속여 고지의무 위반이 되는 경우라면 보험금을 아예 못받을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보험과 가족경제의 상관관계

 

약관에는 나와 있지 않더라도 사실 누구나 생각해 봄 직한 일인데요. 운전자가 곧 가정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을 단지 의료비를 줄이기 위해서라고 한정짓기보다 돌발적인 사고처리 비용이나 의료비 지출이 본인 또는 가정의 재정에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남자도 80세 정도에 이르렀다는건 장수시대가 본격화 되었다는걸 말해줍니다. 그리고 성인 사망원인의90%가 질병이라는 사실은 반드시 그에 대한 대비를 해두어야 하는 당위성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병이라는건 남여노소를 가리지는 않는다지만 통계적으로 가파르게 발병율이 올라가는 시기 이전에 미리 준비해야 조금더 저렴한 보험료에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자칫 잘못하면 가입제한이 있을 수도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보험가입 5계명
가입 목적을 명확히 해야 쓸모 있는 보험이라 할 수 있으며, 유지하게 되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타겟가입목적이 분명해야 좋다. 

적립보험료와 사망보장을 유리하게 구성하라
흔히 알고 있는 나이 외에도 보험료를 결정하는 구조 중에서 사고율,적립보험료,사망보장 등도 영향을 미친다. 이 부분에 유연해 지는 근래의 트랜드는 포화상태에 이른 보험시장에서 좀더 대상자의 폭을 넓히기 위함으로 보이지만 사실 사망보장이나 적립보험료를 완전 제외하거나 풀로 채울 수 있게 허용해 주고 있다는 뜻이니 가입자는 내게 유리한 조건을 찾아 선택적으로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게 좋다.
보험료 수준은 가계수입의10%이내가 좋다
간혹 대비성이 너무 철저해서 수입대비 과한 비중의 보장성보험을 설계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는 나중에 위급할 때 해지하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하므로 매월 고정으로 지출되는 보장성 보험료는 되도록 전체 수입의 10%를 넘지 않도록 하자.
유지하지 못할 보험가입은 조심하자
컨설팅을 괜히 하는게 아니다. 이런 부분이 결여된 상태에서 가입한 보험의 월납입 보험료 규모가 상당한 경우라면 더욱 유지하기가 어려워 지기도 한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있지만 유지하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보험은 적지 않은 손해를 유발한다.
보험재설계로 불필요한 보험은 정리하자
내가 가입해둔 상품에 불필요한 특약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다. 주로 일부 중복되는 특약 때문으로 점검해볼 필요성이 있다.

 

 

 

맞춤견적 위한 보험비교사이트 활용법

 

보험비교서비스의 이용이 좋은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시기도 하는데요. 보통의 경우 주위에서 보험하나 가입해야겠는데 어느 회사가 좋을지 물어보면 대부분 본인이 직접 가입한 상품을 알려주거나 나름 알려진 보험회사에서 알아보라고 조언해 주지만 사실 알아볼 내용이 많아 보이는것도 문제지만 내돈 드는 일임에도 어떻게 결정해야 할지 몰라 복잡한 내용을 일일이 파악하기 어려워하며, 결국 보험설계사가 한번이라도 권했던 상품이 생각나 연락하게 됩니다.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균형잡힌 재무플랜에도 도움이 될 정도로 올바른 보험포트폴리오 구성에 유리한데요.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고자 찾는게 보험비교사이트이긴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먼저 장기적으로 존속하며 신뢰를 쌓아온 공신력 있는 회사에서 상담이 이뤄지는게 좋으며, 소비자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해 주면서 가입 이후에도 관리해줄 수 있는 회사,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직접 비교해보고 싶을 때 없는 보험사 상품이 없이 다양하게 많아 비교가 손쉽게 되어 있으면 더 좋습니다.

 

 

중복가입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다.  동일한 보장의 특약이 가입한 상품마다 회사가 다르고 일부 흡사한 보장이 있을 경우 그 모두를 다 받지 못하는데 이를 비례보상이라 한다. 이부분이 낭비되는 보험료 지출, 곧 불필요한 지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근래에는 필수적으로 중복여부를 체크하지만 과거에는 이게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은근히 통원비, 입원비, 배상책임 등에서 중복되는 경우가 많았다.
믿고 상담할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몇 곳 추려봤으니 맘에 드시는 곳을 이용해 보세요.

보험몰 운전자보험관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많은 이용자들이 있으며 첫회보험료 50% 할인해주고 전문CS팀을 별도운영하여 신속한 상담과 처리가 잘 되는 곳입니다

보험닷컴

14개의 보험사의 상품을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고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신뢰성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중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