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추천과 비교가입 방법

어린이보험이나 태아보험이란 말은 들어 보았는데 어린이보험이란 어떤것인지 태아보험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대충 대략적으로는 알겠으나 조금더 상세한 안내를 받아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태아보험 = 태아특약 + 어린이보험

태아 혹은 아이들에게도 종합적인 위험관리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아이가 화상을 입거나 유괴나 납치의 위험, 뛰어 놀다 겪는 잦은 골절 사고, 태아라면 선천이상 등 어린이나 태아에 특화된 각종 보장이 종합적으로 이뤄집니다.

보장의 형태는 특정 질병에 대한 정해진 금액을 주는 진단비,  병원을 오가면서 발생하는 검사 및 통원 입원비(반복해서 지급) 등이어서 사실상 치료에 들어가는 거의 모든 비용을 보장 받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보장이 안되는 경우는 태아보험 뿐 아니라 거의 모든 보험이 그러하듯 항정신성 약품 상시 복용과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 고지의무 위반 등 특정 상황에 국한되어 있으며, 자신이 특수한 상황에 처해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약관을 잘 살펴보길 바랍니다.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01.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정확히 알자

손해보험사는 임신을 인지한 때, 생명보험사는 임신16주부터 가입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16~22주 사이가 적정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출산위험에 대한 담보를 선택해 가입하기 좋습니다.
- 선천성 질병 수술비, 저체중 인큐베이터 등

02. 필수-선택특약 활용

어린이보험은
등하교시 안전사고, 재해사고
소아암, 성장기질환,식중독 등

빈도가 잦고 확율이 높은 경우라면 필수적으로 보장받자.

 

 

03. 원 플러스 원, 상호시너지를 노려라.

손보사와 생보사 상품은 서로 보완관계에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조. 그럼 어린이보험도 그럴까요? 당연한지 모르겠지만 물론 그렇습니다.

기본 원리와 조합은
<손보사 상품으로 대부분 보장 + 돈많이 드는 경우 가입시 정한 큰돈을 받는 생보사 상품>

이렇게 이해하면 쉽조?
비용이 부담되면 순수보장형으로 손보사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을 가입하면 됩니다.

04. 목적을 분명히 하라.

학자금을 위한 어린이저축보험과 질병및 상해를 대비하는 보장성보험을 구분하여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 소아암 발병율 증가
소아암 발병율이 증가하면서 가정경제를 위협한다는 기사를 종종 보셨을 겁니다. 일찍 발견하면 완치 가능성은 높지만 그로인한 의료비 부담은 너무나 크조.

저축형 - 어린이 교육보험, 어린이 변액보험, 일종의 투자형 상품, 대학등록금, 자녀독립자금 마련등
보장형 - 상해 및 질병 보장, 태아보험의 경우 선천이상, 인큐베이터등 중요 특약, 어린이보험의 경우 화상이나 소아암, 학원내 사고 등의 특화된 특약 선택가능

05. 친절하면서 정확한 안내를 해주는 보험설계센터가 유리하다.

가입시 특약안내를 정확히 받고 정확히 이해하도록 쉽고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곳이 좋습니다. 두리뭉실하게 끼워넣은 특약으로 불필요한 지출이 조금이라도 발생하면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보험상품 특성상 후회하게 되니까요. 더 중요한 이유로 사후관리가 있는데 장기간 인터넷가입으로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게 좋게습니다.

 

No.1 보험몰 bohummall.co.kr

- 다양한 보험사의 태아보험상품 보유
- 첫회 보험료 50%를 되돌려주는 캐쉬백서비스
- 아시아경제신문 우수법인으로 입증된 공신력
- 보험금지급사례, 보험료계산 서비스등 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