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는 성인들도 하기 쉽지 않으니 인터넷에  피부에 좋은 화장품과 피부관리법에 대한 이야기가 그리도 많이 나돌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어른들이 이정도라면 당연히 어린 아이들에게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 그리고 본격적인 추위가 세상을 얼려 버리는 겨울철은 결코 만만하지 않음이 틀림 없다.

몸이 추위를 느끼게 되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유분의 분비가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피부는 건조해 지게 되는데 예민한 영유아가 있는 집안이라면 특히 더 신경써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부모가 아이의 촉촉한 피부를 보며 만족할 수 있으려면 조금은 더 분주해지더라도 여러모로 세심한 손길이 필요하다.

 

 

 

 

아이 목욕

보통 반신욕기를 살 때 탕온계를 같이 사는 분들이 많은데 이 탕온게에는 어른과 아이의 권장 온도를 다르게 표시해준다. 즉 아이에게 있어서는 35도가 적절해서 어른처럼 온도를 맞추어선 곤란하다. 목욕 후 부드러운 면소재의 손수건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 주고 물기를 제거 할때는 타올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 건조시켜 준다.

목욕후 영유아 마사지

마사지 오일을 얼굴과 몸전체에 부드럽게 펴 바르며 마사지를 해주는데 취침 전에 해줄 경우 아이의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마사지 방법으로는 심장으로부터 가장 먼 발부터 시작해서 다리와 배 그리고 가슴 순으로 올라가며 마사지 해주고 이어 등과 엉덩이까지 해준다.

보습제 활용

아이의 피부는 민감하므로 자극이 없는 순한 보습제를 활용하여 베이비 마사지 방법을 활용해 전신에 고르게 펴 발라주고 나면 건조한 공기를 견디어 내는데 도움이 된다.

아기피부 관리 방법

외출은 짧게
쌀쌀한 날씨에는 삼가고 되도록 아침 저녁보다는 온도가 조금이라도 높은 낮시간이 좋다. 유심해야 할 점은 아이든 실내외의 환경 변화로 인한 피부자극에 적응력이 약하니 바깥과의 온도차가 심한 날씨에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아이 면역력 기르기
걸어다닐 정도로 자란 아이의 피부에 면역력이 생기게 하려면 평소에 바깥에서 뛰어 놀 수 있게 해주는게 좋다.  땀흘리며 잘 노는 아이가 면역력도 강하며 면엑에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깨끗한 물 마시기
물은 생명의 원천이다. 깨끗한 물을 마시는건 기본중에 기본이랄 수 있지만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유심해야 한다.

 

 

아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딸기에 있는 수용성 섬유는 면역체계를 강화해주고, 옐로우푸드인 바나나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시금치와 브로콜리는 아이들이 그리 좋아 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여러 영양성분이 풍부해 아이에게 좋으니 맛잇게 먹게 할 수 있는 레시피 하나쯤은 알아두는게 좋겠습니다. 요즘 레시피야 인터넷 세상이니 쉽게 찾아 볼 수 있죠.

사실 이 모든 것들은 아기 피부에 좋은 음식과 습관 들을 말하고 있지만 그 안에는 아이가 체내외의 스트레스로부터 지켜주는걸 의미한다. 따라서 아주 어린 아기일 때는 길지 않은 시간이라도 한번씩 안고 외출을 해주며, 조금 자라 평소에 동네 놀이터에 가서 뛰어다니고 놀 시기가 되면 아이가 세상속에 적응해 가는 과정이므로 지나치게 간섭하기보다는 즐겁게 놀 수 있게 배려해 주자. 무엇이든지 해주고자 하고 해로운 것들로부터 지키려고만 한다면 아이의 면역력은 오히려 떨어지고 특히 겨울철은 견디기 힘들어 하는 아이를 보게 될지도 모른다.

 

쓰다보니 태어난지 얼마 안된 아기부터 영유아 시기의 어린 아이에 대해 두루 다루게 되었는데, 요점은 전달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소중한 우리아이를 위한 방법론이지만 사랑을 담아 실천해 보자.

+ Recent posts